블로그 2016.12.05

송도 IDC,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취득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url복사


 

송도 IDC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안정적으로 운영관리하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로 국내 유수의 대기업  정보통신 사업자들이 필수적으로 취득하고 있는 인증입니다.

 

송도 IDC 그룹의 정보보안 인프라가 집중되어 있는 그룹 핵심 시설인 동시에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정한 주요통신기반 시설로 이번 인증 취득은 송도IDC 정보자산에 대한 관리성기술성 등의 보안 통제를 수행함으로써 그룹의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운영지원하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3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한 송도IDC 2번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유지해왔으며,2016년에는 104개의 통제 항목  7개의 보완사항을 개선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갱신 심사를 통과해 향후 3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됩니다.

 

금번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은 송도IDC 정보보호 책임자와 관리자를 중심으로 매년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심사에서 도출되는 결함 사항들의 보완을 통해 이뤄진 쾌거라고   있으며, 정보보호 투자  관리 우수 기업으로 모범 사례가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