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보도자료2016.10.19

CJ 창업지원플랫폼 허브팟 (HUBPOT) 오픈!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url복사

 

 

 

 

CJ올리브네트웍스가 19일 청년창업지원플랫폼‘허브팟(HUBPOT, http://www.hubpot.co.kr)’을 정식 오픈했다.



-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의 창업 정보 습득 및 역량 향상 지원하는 온라인기반 소통?협력?공유의 장

- 오픈형 창업 로드맵, 온라인데모데이, 창업활동이력관리 등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 이경배 대표, “허브팟은 청년 맞춤형 창업 인큐베이팅공간허브팟 자양분 삼아 미래 주역으로 거듭나길

 


 

CJ올리브네트웍스가 청년창업 활성화에 앞장선다!


[CJ올리브네트웍스=2016/10/19] CJ올리브네트웍스㈜(공동대표 이경배, 허민호)19일 청년창업지원플랫폼 ‘허브팟(HUBPOT, http://www.hubpot.co.kr)’을정식 오픈했다. 


허브팟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다양한 정보를교류할 수 있는온라인 기반 플랫폼이다. 창업에 대한 이해와 경험, 네트워크가상대적으로 취약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습득하고 마음껏 창업에 도전할 수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허브팟의 주요 서비스는 ▲커뮤니티 ▲아이디어팟 ▲피플허브 ▲창업활동이력관리 ▲창업정보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커뮤니티는 창업 준비부터 회수, 폐업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로드맵(Roadmap)을 제시하는 오픈형 창업 백과사전 창업WiKi(위키)’를 비롯, 창업지식 및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할 수 있는 터전을 제공한다. 창업 초기 발생하는 각종 궁금증을 해소하고, 창업에 필요한 기초 체력을 다지는데 유용하다.


아이디어팟은플랫폼 상에 등록된 아이디어를 확장시키고, 새로운 협력 또는 공동 창업의 기회를 모색하는 장이다. 구체화된 창업 아이디어는 온라인 데모데이(Demo day)’를 통해 전문가 집단 및 동료들의 사업성 검토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투자 유치의 기회까지 확보할 수 있다.


피플허브는청년 창업의 조력자 역할을 할 전략기획?IT개발?디자인?마케팅?법률?재무분야 현업 종사자 및 스타트업선배, 동료 예비 창업자들과 소통하고 네트워킹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까지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은 물론 학계?재계?공공기관 각계각층의전문가들이 조력자로 나설 의사를 밝혔다.


창업활동이력관리는참여자의 창업활동 및 평판을 인증해주는 역할을 한다. 참여자의 과거 창업 관련 경험 및 플랫폼 내 활동, 타 참여자의 평판 등을 종합해 레벨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팀 구성시 동료 예비 창업자의 활동 이력(履歷)을 조회할 수 있어 창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이 외에창업정보는 창업관련 최신뉴스 및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관련해이경배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허브팟은 대한민국 청년창업가들이 실패의 두려움에서 벗어나 마음껏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의 장()이라며, “청년 창업가들이 창업을 통해 기존 기업이 할 수 없었던참신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가는 주역으로 거듭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허브팟을 통해 청년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청년창업이다시 국가의 새로운 먹거리 창출 및 신규 일자리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 나감으로써 건전한 창업생태계를 조성, 진정한 의미의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CJ올리브네트웍스는 앞으로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및 대학교 내 창업관련 기관과 협력해 청년창업 활성화에 필요한인프라와 인적자원을 계속해 확대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