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보도자료2017.07.10

CJ올리브네트웍스, K쇼핑 방송센터 구축 완료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url복사

 

 

CJ올리브네트웍스㈜가KTH K쇼핑 방송센터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시작된 ‘K쇼핑방송센터사업은 T-커머스 쇼핑 채널인 K쇼핑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제작하기 위해 HD 제작 및 송출 시스템을 목동 방송회관 내 미디어센터를 신축 설계하는 것으로 주조정실, 스튜디오 및 부조정실, 네트워크 송출 시스템 (Network Production System,NPS) 구축, 환경 인프라 공사 등을 포함하여 완료까지 약 3개월이 소요 됐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K쇼핑 방송센터에 과거 테이프 방식에서 최신 파일 기반 시스템으로 신설하여, 검증된 장비와 안정적인 기술 지원으로 설계에서부터 구축단계에 이르는 전 단계에 최고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촬영-편집-송출 단계의 원스톱 제작 환경 구축은 물론 Full HD 해상도 시스템, 더빙 및 그래픽 솔루션 시스템 등을 배치하여 K쇼핑만의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방송운영센터를 구축 했다.

 

또한 제작 및 송출 시스템의 이중화와 NPS 방송망네트워크 단계별 보안 적용으로 시스템 안정과 장애 및 보안사고를 원천적으로 차단하였으며, 예비 시스템 설계로 생방송 시 예기치 못한 방송사고 등의 돌발상황에 대비한 비상시스템도 구축하였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사업 완료를 통해 홈쇼핑및 방송분야에 대한 독보적인 사업 역량과 노하우를 보유한 명실상부 미디어융합부문 전문 SI기업으로 그위상이 더욱 강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