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7.06.05

CJ올리브네트웍스, 아빠&엄마가 행복한 회사를 만들어 갑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url복사

일과 가정()이조화롭게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일/가정 양립 지원제도를 아시나요?


/가정 양립의 인식과 문화가 점차 확산되는요즘 CJ올리브네트웍스도 직장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저녁식사를 함께해요


CJ올리브네트웍스는 2014 1월부터 정시퇴근을 독려하는 가족의 달(Family Day)을 운영 중에 있는데요, 지난 5월부터 기존 월 1회 적용했던 가족의 날을 월 2회로 확대 지정하여,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저녁식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정시 퇴근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야근은 하지 마세요

 

CJ올리브네트웍스는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자기 학습과 취미활동 등 자기 계발의 시간을 응원하기 위해 불필요한 야근을 줄이고 있습니다.

 

특히,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의 경우 5 1일부터 지정된 공간을 제외하고 오후 8시에 모든 전등이 꺼지도록 해, 원치 않는 야근을 하지 않도록 하고있습니다.


야근을 하지 않는 대신, 집중 근무 시간(오전 9~11 / 오후 1~5)을 운영하여 본연의 업무에만 집중하여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데요.


약속한 집중근무 시간에 업무 성과를 창출하고, 저녁 시간을 보장하여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효율적인 직장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 CJ올리브네트웍스가 추구하는 방향이랍니다.

 

 


일과 삶의 조화를 위한Smart Work Time ‘유연근무제


CJ올리브네트웍스는 6 1일부터 획일화된 출, 퇴근시간에서 탈피하여 부서별로 출퇴근을자유롭게 조정, 활용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Flexible Time)를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녀를 돌보거나 자기 계발 등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직원들의 일/가정 양립을 위한CJ올리브네트웍스의 배려가 느껴지시나요?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는 2016년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가족 친화 인증은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CJ올리브네트웍스의 다양한 제도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임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빠&엄마가 행복한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