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2017.09.19

안녕하세요, CJ올리브네트웍스입니다.

항상 CJ올리브네트웍스를 사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의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다음과 같이 개정되어 변경 내용을 사전에 공지하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개정사유 

-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 사옥이전에 따른 주소 및 전화번호 변경, 금융감독원 권고 사항에따른 회사의 책임 적용 범위 변경

- 개인정보취급방침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변경 및 민원서비스 기관 업데이트

 


2. 개정사항

2-1)개인정보 처리방침 약관 신구조문 대비

현 행

개정()

개정 사유

7. 개인정보 제공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LG CNS

페이코: NHN엔터테인먼트㈜

7. 개인정보 제공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LG CNS, ㈜카카오페이

페이코: NHN페이코㈜

제공받는 자 사명 변경

및 추가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부서 : 품질혁신본부

성명 : 박재광

전화 : 02-6252-0300

이메일 : pgadmin@cj.net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부서 : 정보보안담당

성명 : 이찬

전화 : 02-6252-0800

이메일 : pgadmin@cj.net

담당자 변경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privacy.kisa.or.kr/1336)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1833-6972)

개인정보 분쟁조정 업무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 이관됨

                   

2-2)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신구조문 대비

현 행

개정()

개정 사유

7 (거래내용의 확인)

3.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5 분당퍼스트타워 5

- 전화번호 : 031-776-5999

- 팩스번호 : 031-776-5909

7 (거래내용의 확인)

3.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66(동자동) 트윈시티 10

- 전화번호: 02-6252-0000

- 팩스번호: 02-6252-0098

주소 및

전화번호 변경

9 (회사의 책임)

1.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6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조 제2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생략)


<신 설>

9 (회사의 책임)

1. (삭제)



2. (삭제)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6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조 제1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현행과 같음)


5. 회사는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변경 권고사항

13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신 설>

13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추 가

14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신 설>

14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통신과금서비스 담당부서장

연락처(전화번호 02-6252-0000, 전자우편주소 pgadmin@cj.net, FAX 02-6252-0098)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금융감독기구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보호법' 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소비자보호원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추 가

15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신 설>

15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감독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추 가

16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신 설>

16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추 가

 


3. 개정일자

- 2017년 10월 12일(목) 부터 시행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CJ올리브네트웍스(02-6252-00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