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사례] 증강현실로 실패 없는 온라인 쇼핑이 가능할까? 손 안에서 만나는 상품 미리보기 서비스, 'AR Place Lab'

2018.07.27 DT융합연구소

재미있고 편리한 쇼핑을 경험하세요!



△두 개의 빨간 의자 사이에 있는 보라색 의자. 저 의자는 실제 의자가 맞을까요?

  

지난 해 9월, 애플이 AR(증강현실) 플랫폼인 ‘ARKit’을 출시하면서 AR시장에 새로운 지평이 열렸습니다.

 

구글의 ‘ARcore’나 페이스북의 ‘카메라 이펙트 플랫폼’ 등 글로벌 IT기업들도 AR플랫폼을 앞다투어 출시하면서 AR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가 쇼핑, 게임, 교육 등을 포함해 전방위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CJ올리브네트웍스 역시 ‘ARKit’를 활용한 상품 미리보기 서비스 모바일 앱인 'AR 플레이스 랩(AR Place Lab)'을 선보였습니다.


AR 플레이스 랩은 가구나 인테리어 소품, 전자기기 등의 상품을 실제 공간에 가상으로 배치해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AR기술을 활용해 주변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미리 가늠해 볼 수도 있고, 구매 버튼을 터치하기만 하면 온라인몰로 연결되어 방금 배치해본 상품을 바로 구입할 수도 있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AR 플레이스 랩을 직접 실행해 볼까요?

 

 
앱 실행 후 홈데코와 가방, 가전제품, 캐릭터 카테고리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AR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실감나는 상품 배치를 위한 평면 인식이 완료되면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상품을 배치해볼 수 있습니다.

 

AR 플레이스 랩을 이용하면 상품의 비율이나 명암, 입체감까지 생동감 있게 표현되어 실제로 배치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또한 우측 하단의 ‘쇼핑 카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배치해본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몰로 바로 연결되는 편리함까지 갖췄습니다.

 

AR 플레이스 랩을 이용하면 크기를 가늠하기 힘든 가구를 손 쉽게 배치할 수 있어 일일이 재고 따지는 수고를 덜어 줄 뿐만 아니라 교환이나 반품 등의 불편 사항도 사전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또 점원의 방해 없이 손 안에서 제품의 디자인과 컬러를 다양한 각도에서 마음대로 배치해 볼 수도 있습니다.

 

바쁜 시간에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 않아도 실패 걱정 없는 온라인 쇼핑이 가능하겠죠?

 

 

AR Place Lab을 개발한 CJ올리브네트웍스의 DT융합연구소는 CJ 그룹 내 다른 계열사와의 협업을 통해 배치해 볼 수 있는 상품군을 확장하고, 사용자 기능 전반을 개선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할 예정인데요.

 

또한 AR 플레이스 랩 이외에도 AR·VR 분야를 꾸준히 연구하여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사례를 만들어낼 계획입니다.

 

쇼핑을 더욱 재미있고 편리하게 만드는 AR 플레이스 랩! 지금 바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