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 극대화를 지원하기 위한
Digital 기술 기반의 Total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Shopper에게는 체험 위주의 즐거운(Fun) 쇼핑 경험을, Retailer에게는 데이터 기반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지원하는
Store Digital 전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디지털 스토어 대표이미지

주요 서비스

1. 디지털스토어 Marketing

Digital Interactive 체험 공간 및 개인화된 타깃 마케팅으로 잠재 고객부터 구매 고객까지 차별화된 경험이 가능해집니다.

  • Interactive Display : 페이스·모션 인식 및 빅데이터 등을 결합한 Interactive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 참여 극대화 및 매출 향상에
    기여합니다.
  • Chatbot Advisor : AI 메신저 기반 검색/고객센터/추천/주문서비스로 24시간/365일 제약 없는 O2O 커머스 환경을 구현하여 구매 전환율을 제고합니다.
  • AR/VR Marketing : 기존 온·오프라인 채널의 한계를 뛰어넘는 현실감 있고 몰입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 Software Beacon : Wi-Fi 및 지자기 정보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Push 마케팅 서비스로 매장 유입과 구매 유도를 강화하고, 매장 트래픽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2. 디지털스토어 Sales

IoT, Mobile 기반 매장 Digital 전환을 통해 매대관리, 재고관리, 결제 등 매장 운영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운영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합니다.

  • Electronic Shelf Label (ESL) : 진열 상품에 대한 가격 정보의 실시간 제어를 통해 수작업 및 운영 비용을 감소시키고, 프로모션 및 온라인 정보 연계로
    Up-sell/Cross-sell 기회를 창출합니다.
  • In-store Geolocation : 매대 상품의 실시간 관리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신속히 파악하고, 직원은 상품 진열 및 재고 보충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Mobile POS : 주문·결제 시간 감소, 실시간 정보 조회 및 현장 고객 대응력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고객 편의성과 구매 전환율 향상에 기여합니다.

특징

1. Attractive Shopping Experience

매장 내 고객의 디지털 체험과 쇼핑의 편리함을 강화합니다.

  • 고객과 친밀한 반응형 서비스를 통해 체험 관심도를 높이고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 고객 체험 공간의 확대를 통해 매장 체류시간을 증가시켜 구매로 연계되는 판매 기회를 확대시킵니다.

2. Personalized Marketing

모바일 기기와 고객 데이터가 결합된 실시간 맞춤형 고객 응대 및 프로모션으로 수익성을 향상시킵니다.

  • 온/오프라인 간의 동일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여 채널 간 방문 고객 수 확대를 지원합니다.
  • 위치기반 서비스와 프로모션 정보를 활용하여 매장 외부 고객의 매장유입을 확대하고, 개인별 고객정보와 상품 분석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은
    Up-sell/Cross-sell을 통한 매출 기회를 창출합니다.

3. Operational Excellency

매출, 상품, 재고, 구매이력 등 매장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관리하고 업무 자동화를 통해 매장 운영의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 가격변경 등 빈번하게 반복되는 수작업을 제거하고 매장직원이 상품 전문성에 기반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실시간 재고 정보를 통해 재고부족으로 발생하는 판매손실 또는 과잉재고로 인한 유지비용 증가 등 운영 문제를 최소화합니다.

활용 예시

Health & Beauty 스토어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하여 매장 인근의 잠재고객에게 할인쿠폰 등을 전송합니다. 매장에 설치된 Interactive Display와 Chatbot 으로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상품을 추천 받고, In-store Geolocation 기능으로 해당 상품의 위치를 안내하여 쉽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자가격표시기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상품 정보를 즉시 확인하며, Mobile POS를 통하여 계산대 앞에서 줄을 설 필요 없이 신속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 별로
개인화된 가격 제시를 통해 구매를 유도합니다.

Food & Beverage 스토어

AR/VR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은 고객의 몰입도를 증대시키고 바이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매장의 Smart Kiosk와 Table Order는 주문이나 결제 과정을 단순화하여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 만족도 조사로 서비스 품질을 분석하여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스토어 Marketing
  • 1. Interactive Display
  • 2. Chatbot Advisor
  • 3. AR/VR Marketing
  • 4. Software Beacon
디지털 스토어 Sales
  • 5. Electronic Shelf Label
  • 6. Mobile POS
  • 7. In-store Geolo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