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에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람의 인지, 사고, 기억, 학습 능력을 모사해 효율적인 문제 해결 방식을 스스로 찾는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을 구축하고,
이를 비즈니스/고객 서비스에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AI/ROBOT 대표이미지

연구분야

1. 대화형 AI 솔루션

언어를 사람과 같이 말하고, 듣고, 이해하여 대화를 진행하고 그 해답을 제시합니다.
인간이 말하는 언어를 분석하여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고, 그 의도를 파악하여 사용자가 필요로 하고 더 나아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는 해답을
제공합니다.

2. 생활 문화 로봇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함께하고 그 삶을 변화시키는 로봇문화를 제시합니다.
모션제어, 센서인지, 성향분석(Personality), 상호작용(Interaction) 등 로봇관련 기술과, 이를 AI와 결합시킴으로써 인간처럼 느끼고, 이해하며, 인간과
교감하는 생활 밀착형 로봇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대효과

1. 24시간/365일 고객 서비스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답변과 서비스를 제시합니다.
고객의 요청 사항을 이해하고 최적의 답을 찾아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합니다. 고객은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고객 맞춤형 서비스

고객 상황에 맞는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에 의해 제공된 정보 및 관련 정보를 조합하여 패턴화하고 학습을 통해 최적화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라이프스타일 변화

인간과 교감하는 생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로봇을 통해 사용자를 인식하고 음성을 통해 대화하며 의도를 파악한 후 교감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생활 편의성을 크게 향상 시키고 삶의 가치를 증진시킵니다.

활용예시

  1. 1. 기존 고객센터의 기능을 자동 챗봇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365일 24시간 동안 고객의 궁금증과 문제사항을 해결해 주어 기존 고객 센터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변화시켜 줍니다.
  2. 2. 가상 에이전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언어와 얼굴을 인식하고 성향을 파악하여, 해당 상황에서 필요로 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스스로 찾아
    제시합니다. 사용자의 생활을 변화시키고 단순한 반복 업무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3. 3. 친숙한 외모의 로봇이 기업들의 마케팅에 보조 역할로 참여합니다. 고객들의 관심을 모아주고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듣고, 이해하는 대화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Text, Speech, Image, Video, Emotion

Channels
PC(Web), Mobile Apps/Web, Digital Signage, Robots

CJ올리브네트웍스 VA Center

Server : 메시지 저장, STT / TTS 처리, 메시지 분산 처리, 인터페이스 관리

자연어 처리, 대화 관리

추천 엔진, 이미지 인식·처리, 영상, 감정 등 인식·처리

Legacy System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 CGV, CJ E&M, OLIVEYOUNG, CJONE

CJ텔레닉스

대외

외부 DATA (날씨, 교통, Social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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